집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집도 줘야 하잖아. 그래서 정부에서 그 사람들에게 집도 구하기 쉽게 마련해 주고
그 여자가 그 남자를 쫓아가면서 스마트폰으로 경찰에 신고를 했기 때문에 경찰이 바로 오고 있는 중이었다. 그런데 그 남자의 친구들이 쫓아오고 있었고
가체도 혹 목이 부러질까봐 못하게 했는데 그런 치마들이라도 입혀놔야 월장을 못하지..그렇지 않고는 언제 빠져나갈지 모르니까..소관자를 붙여놓긴했지만 마음이 놓이지않아서..짐이 말하지않았느냐? 내 소중한 나비를 비단에 싸서 부처님한테 며칠 맡겨놔야 될것같다고...황궁안 꽃밭이 집인데도 황궁밖 풀밭만 좋아하니...잃어버린 나비를 어디서 찾았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잖아?"
"오라버니
봉사 기록이 조금 기록되고 교실 청소 봉사 기록은 전혀 기록해 두지 않아서 학생이 서운해 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정해 주실 수는 없는지요?” 박민지 선생님이 말했다.
박지아의 담임 선생님은 박민지 선생님 이야기를 듣고 있었다. 일단 생활기록부 기록은 바로 수정을 해 줘야 할 것 같았다. 컴퓨터에 기록돼 있는 문서를 찾았다. 실제보다 조금 기록된 것이 박지아에게는 서운할 것 같았다. 그래서 그 기록을 수정해 주었다. 그리고 박지아를 괴롭힌 학생들을 불러서 혼내기로 했다.
“이영이가 주로 괴롭히는 아이라고? 도지혜도 괴롭히고
소파에 앉았다.
“그래
아니 방음이 안 돼게 지어 놓은 거잖아. 게다가 선분양제도로 인해 아직 짓지 않은 상태로 모르고 계약을 했더니
지는 엄청 잘만들면서 나 볼때마다 잘했다잘했다 해주는게 어이없어서 웃었었는데.
하고 창문을 바라보는데
인턴 의사 선생님도 30대 초반쯤 돼 보인다. 아 명의다. 인턴 선생님도 실력 있었다.’
“아
언니 안 만났으면 저는 그냥 편의점에서 뜬눈으로 잠도 못 자고 지내다가 낮에 교회에 가서 잠을 잘 계획이었어요.”
“아
그렇지만 정중히 물었다
“.........”
“복수 좀 빼드릴까요?” 10초 정도 가만히 눈 감고 있더니 눈을 반쯤 뜨고는 고개를 저었다.
“네
기록조차 사라진 상황이 됐어요.” 박지아가 말했다.
“너랑 같이 가서 담임 선생님께 친구들이 너를 괴롭힌 이야기랑 봉사 기록이 사라진 것이랑 이야기를 같이 해보자꾸나!” 박민지 선생님이 말했다.
박민지 선생님은 박지아를 담임 선생님이 계시는 2층 교무실로 데리고 갔다. 층이 달라서 마주치기가 쉽지 않았지만
친엄마는 아동학대를 한 게 아니에요. 게임하고 있어서
그렇다고 허위사실을 마구 말하고 다녀선 안 되지. 사실관계를 확인해 보지 않고 그 사람이 쓴 드라마를 보고 허위사실을 지어서 이야기해서도 안 되는 거야.
내레이션: 진서는 이렇게 말하고 가버렸다. 진서는 인후와 더 이상 친구로 지내고 싶지 않아서 떠난 것이다.
인후는 또 혼자가 되었다. 농사나 짓고 살다가 몇 년 전에 겨우 대학을 나와서 운전기사를 하는 처지였다가
친엄마는 좋은 엄마였어요. 계모하고는 같이 못 살 거 같아요. 엄마는 무죄라고 주장하고 싶어요. 제발 친엄마와 같이 살게 해 주세요.”
이사벨라는 눈물이 고여 있었다. 계모를 아동학대로 신고하고 싶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