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인사말
시설안내
오시는길
CURRICULUM
4-Way 교육시스템
대학입시과정
프로뮤지션과정
취미과정
교회음악과정
수행평가과정
수강과목
INSTRUCTOR
보컬
피아노
기타
드럼
베이스
음향
앙상블
작곡,화성학
미디
ADMISSONS INFO
4년제 대학/수도권
4년제 대학/지방
2년제 대학/수도권
2년제 대학/지방
고등학교
교육원
대학원
COMMUNITY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Q&A
갤러리
home
contact us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Q&A
갤러리
H > COMMUNITY >
자유게시판
작성일 : 25-12-22 08:41
소개팅 잘될 확률은? 소개팅 성공률 낮은 이유
글쓴이 :
free
조회 : 46
https://1n9j.torrentpan.top/super/?JoinID=loveisall&DistributionID=1
[35]
http://art-cmi.co.kr/gnuboard4/bbs/logout.php?url=https://1n9j.torrent…
[35]
소개팅 잘될 확률은? 소개팅 성공률 낮은 이유
우리는 왜 자꾸 소개팅에서 어긋날까
소개팅 자리에 나가기 전, 거울 앞에서 괜히 웃어본다. 입꼬리 각도를 몇 번이고 조정하고, 눈웃음이 자연스러워 보일까 확인한다. 머리카락 한 올까지 신경 쓰며, 괜찮은 사람처럼 보이고 싶은 마음이 앞선다.
대화 주제를 몇 개쯤 떠올려 보고, 혹시 공통 관심사가 없으면 어쩌지, 내 말이 재미없게 느껴지면 어쩌지, 그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지 못하면 어쩌지마음 한쪽이 자꾸 소란스럽다.
그리고 마주 앉은 두 사람. 적당한 온도의 미소, 예의 있는 말투, 질문과 대답이 이어지지만 어느 순간부터, 그 사람의 말이 마음에 들어오지 않는다. 혹은, 내가 던지는 말들이 그 사람의 표정에서 미끄러지는 걸 느낀다.
분명 ‘나쁘지 않은 사람’인데, 왜 우리는 자꾸 어긋날까. 왜 그 수많은 소개팅 중에 단 하나도, 진짜 마음이 가닿는 인연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어쩌면 우리는 사람을 만나기보다
‘조건’을 만나려는 건 아닐까. 그 사람의 눈빛보다는 직업을, 대화의 온기보다는 이상형 체크리스트를 먼저 보는 건 아닐까.
너무 조심스럽게, 너무 똑똑하게, 상처받지 않기 위해 계산한 말들만 건네다 보면 진짜 마음이 들어설 자리가 사라져버린다. 소개팅이 실패하는 이유는, 마음이 아니라 ‘가능성’을 따지는 우리가 서로의 진심 앞에서 한 발짝 늦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그래서 오늘도 우리는 ‘좋은 사람이었지만…’이라는 말로, 한 번의 만남을 조용히 접는다.
그 사람이 나에게, 그리고 내가 그 사람에게 설렘이 아닌, 계산된 선택지였다는 걸 서로가 알고 있기 때문이다.
키워드: 소개팅, 성공률, 어긋남, 조건, 계산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074 (백석동 삼운프라자 401-2호) l TEL : 031-901-3667~8 l FAX : 031-901-3668 l 사업자번호 : 128-92-76287 l 대표 : 임재우
Copyright © ART-CJ.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